좌표가 사각형 안에 있는지 판단하기

  1. 좌표에 사각형의 4개 꼭지점을 클릭한다.
  2. *사각형의 내각이 180도 이상이면 안 된다.
  3. 사각형의 내부/외부를 클릭하여 좌표가 사각형의 안에 있는지 판단한다.
  4. *내부:green, 외부:red

구현 로직

  1. 클릭한 좌표 지점을 T라 한다.
  2. 사각형의 각 꼭지점마다 순회한다
    1. 기준 꼭지점의 인접 꼭지점을 각각 A, B라 한다.
    2. 기준 꼭지점을 원점으로 간주하여 A,B,T의 좌표를 보정한다.
    3. 벡터T를 벡터A와 벡터B의 합으로 표현한다.
    4. vec{T} = t * vec{A} + s * vec{B}
    5. t와 s를 구한다.
    6. t 또는 s가 음수이면 false를 반환한다.
    7. *역벡터가 더해진 것으로 간주하여 범위 바깥에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.
  3. 사각형의 4개의 꼭지점을 모두 확인하면 true를 반환한다.